종군(宗君) 신년사(新年辭)
김녕김씨(金寧金氏) 종친(宗親) 여러분!!!
우리 김녕가는 경순대왕(敬順大王) 8세손 문열공(文烈公) 휘 시(時)자 흥(興)자님의 자랑스런 자손들입니다. 선조님들의 위업을 이어받아 오늘날 대한민국의 대통령과 국무총리, 장차관 등 정계, 사회, 문화 등 각계각층에서 활발하고 자랑스럽게 활동해 왔으며, 지금도 사회 지도층에 있는 자랑스런 종친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모두 선조님들의 깊고 크신 은덕이라 생각하며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은 우리 김녕김씨 종사에 커다란 발전적인 일이 있었습니다. 북녘에 존재해 어쩔 수 없는 관조묘를 새로이 봉안하기로 하고 종가인 전남 고흥군 가산선영의 영돈령공께서 영면해 계시는 인근에 관조님을 안치하는 대역사를 성공리에 봉행하였습니다. 대종군으로서 참으로 감개가 무량한 일이었습니다. 모든 종친님들과 어려운 일을 진두지휘한 종빈 중앙종친회장님과 이하 여러 임원진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축복을 드립니다.
지난해 관조 묘제와 함께 치러진 정기총회에서 대종군으로서 중앙종친회 종빈회장에게 전권을 위임하며 명하였던 ‘대동보 발간’에 대한 사업이 금년도에는 반드시 시작되어 향후 결실을 맺는 아름다운 일이 착수되기를 고대합니다.
또한, 중앙종친회의 역할이 더욱 강화되어 35개 모든 파종친회과 지역종친회 그리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종친모임에 골고루 지원이 될 수 있는 명실공한 중앙종친회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든 구성단체들과 종친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단합이 필요할 것입니다.
우리 김녕김씨의 아름다운 전통을 살려 저력과 단합으로 이 모든 일들이 착수되고 시금석이 다져져 김녕김문의 번영이 시작되는 2015년 을미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한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고군분투하셨던 종친님들께 금년 을미년은 모든 일들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해가 되기를 기원드리며, 또한 종친님의 가정에도 사랑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5년 새해 원단
종군(宗君) 김기보(金基輔) 배상